퀵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상단으로이동

개요 및 연혁

개요

  • 회사명 KB생명보험
  • 설립일 2004.04.29
  • 본사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
    국제금융로 2길 28
    KB금융타워 2층, 15~20층
  • 대표전화 1588-9922
  • 인터넷주소 www.kbli.co.kr
  • 대표이사 허정수
  • 주주구성 KB금융지주
  • 자본금 납입자본금 4,560억원

KB생명보험 관계사

KB 금융지주 KB 국민은행 KB 증권 KB 손해보험 KB 국민카드 KB 자산운용
KB 캐피탈 KB 저축은행 KB 부동산신탁 KB 인베스트먼트 KB 신용정보 KB 데이타시스템

연혁

  • 2018
    • 04'투자의힘 (무)KB변액연금보험' 배타적사용권(6개월)획득
    • 01허정수 대표이사 취임
  • 2017
    • 05한방시술특약 배타적사용권(3개월)획득
      12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
      자산총계 9조원 달성
  • 2016
    • 0511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
  • 2015
    • 05자산총계 8조원 달성
    • 07온라인보험 서비스 개시
    • 09복합점포 영업개시
    • 12본사 이전 (용산구 한강로 → 영등포구 국제금융로)
  • 2014
    • 02자산총계 7조원 달성
    • 049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
      금융감독원 민원평가 2등급 선정(5년 연속 상위 등급 유지)
  • 2013
    • 03자산총계 6조 3천억원 달성
    • 048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
      금융감독원 민원평가 1등급 선정
    • 06ING Insurance International Ⅱ B.V. 주요주주에서 제외
      (KB금융지주가 지분 전량 인수)
    • 07자본금 1,800억원 증자 (총 자본금 4,560억원)
    • 11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인증 기업 선정
  • 2012
    • 04고객만족도(KSQI) 7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
    • 122012년 웹어워드코리아 KB생명보험 홈페이지 보험부문 우수상 수상
      자산총계 5조 9,379억 달성
  • 2011
    • 04The Bell Risk Manager Awards 최우수상 수상
    • 05고객만족도(KSQI) 6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(업계 1위)
  • 2010
    • 04고객만족도(KSQI) 5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(업계 1위)
    • 05금융감독원 민원평가 2등급 선정
    • 10자산총계 3조원 달성
    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0 The Proud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선정
      “KB라이프 유니버셜종신보험”
  • 2009
    • 03고객만족도(KSQI) 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(업계 1위)
    • 04KB금융지주 자회사 편입
      금융감독원 민원평가 1등급 선정
    • 06자산총계 2조원 달성
      금융컨설턴트(TC) 채널 영업개시
  • 2008
    • 02AM 및 TM채널 영업개시
    • 04고객만족도(KSQI) 3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(업계 1위)
    • 06자본금 600억원 증가(자본금 1,300억원)
    • 08본점 이전(영등포구 여의도동 → 용산구 한강로)
  • 2007
    • 03자산운용업 겸업허가 취득
    • 04고객만족도(KSQI) 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
    • 06자본금 150억원 증자
    • 07자산총계 1조 돌파
    • 11중기비전(2008-2010) 선포 및 경영전략 발표
    • 12자본금 250억원 증자
  • 2006
    • 04고객만족도(KSQI) 우수 콜센터 선정
    • 12자산 총계 7천억원 달성
  • 2005
    • 01ING지분 49% 참여로 지배주주 승인
    • 10본점 이전(종로구 내수동 → 영등포구 여의도동)
  • 2004
    • 04법인 설립 등기
    • 05보험업 허가 취득
    • 06KB생명보험 영업 개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