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요 및 연혁
개요
-
회사명
-
설립일
2004.04.29
-
본사주소
서울특별시 영등포구
국제금융로 2길 28
KB금융타워 2층, 15~20층
-
대표전화
1588-9922
-
인터넷주소
www.kbli.co.kr
-
대표이사
허정수
-
주주구성
KB금융지주
-
자본금
납입자본금 4,560억원
KB생명보험 관계사
연혁
-
2020
- 10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평가에서 지배구조(G)부문 A등급 획득
- 09'KB,[약:속] 종신보험(무)'
2020 국가서비스대상 (금융/종신보험 부문) 대상 수상
-
2019
- 10대한적십자사 「최고명예장」 수상
- 03'7년의 약속(무) KB평생보험' 출시
-
2018
- 04'투자의힘 (무)KB변액연금보험' 배타적사용권(6개월)획득
- 01허정수 대표이사 취임
-
2017
- 05한방시술특약 배타적사용권(3개월)획득
12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
자산총계 9조원 달성
-
2016
-
2015
- 05자산총계 8조원 달성
- 07온라인보험 서비스 개시
- 09복합점포 영업개시
- 12본사 이전 (용산구 한강로 → 영등포구 국제금융로)
-
2014
- 02자산총계 7조원 달성
- 049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
금융감독원 민원평가 2등급 선정(5년 연속 상위 등급 유지)
-
2013
- 03자산총계 6조 3천억원 달성
- 048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
금융감독원 민원평가 1등급 선정
- 06ING Insurance International Ⅱ B.V. 주요주주에서 제외
(KB금융지주가 지분 전량 인수)
- 07자본금 1,800억원 증자 (총 자본금 4,560억원)
- 11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인증 기업 선정
-
2012
- 04고객만족도(KSQI) 7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
- 122012년 웹어워드코리아 KB생명보험 홈페이지 보험부문 우수상 수상
자산총계 5조 9,379억 달성
-
2011
- 04The Bell Risk Manager Awards 최우수상 수상
- 05고객만족도(KSQI) 6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(업계 1위)
-
2010
- 04고객만족도(KSQI) 5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(업계 1위)
- 05금융감독원 민원평가 2등급 선정
- 10자산총계 3조원 달성
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0 The Proud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선정
“KB라이프 유니버셜종신보험”
-
2009
- 03고객만족도(KSQI) 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(업계 1위)
- 04KB금융지주 자회사 편입
금융감독원 민원평가 1등급 선정
- 06자산총계 2조원 달성
금융컨설턴트(TC) 채널 영업개시
-
2008
- 02AM 및 TM채널 영업개시
- 04고객만족도(KSQI) 3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(업계 1위)
- 06자본금 600억원 증가(자본금 1,300억원)
- 08본점 이전(영등포구 여의도동 → 용산구 한강로)
-
2007
- 03자산운용업 겸업허가 취득
- 04고객만족도(KSQI) 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
- 06자본금 150억원 증자
- 07자산총계 1조 돌파
- 11중기비전(2008-2010) 선포 및 경영전략 발표
- 12자본금 250억원 증자
-
2006
- 04고객만족도(KSQI) 우수 콜센터 선정
- 12자산 총계 7천억원 달성
-
2005
- 01ING지분 49% 참여로 지배주주 승인
- 10본점 이전(종로구 내수동 → 영등포구 여의도동)
-
2004
- 04법인 설립 등기
- 05보험업 허가 취득
- 06KB생명보험 영업 개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