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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

  •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란?

    KB생명보험은 회사의 다양한 소비자보호 이슈를 유관부서간 업무협의를 통해 전사적인 시각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(CCO)의 산하에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설치하여 정기적으로 운영하고, 동 협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소비자보호부에서 보좌합니다.

  •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의 역할은?

   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회사의 소비자보호 정책 방향 및 기본 계획 등에 관한 사항, 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개선 사항, 민원분석 결과 소비자보호 총괄부서와 상품개발, 영업 등 관련 부서와 환류가 필요한 사항, 그 외 소비자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 소비자보호 관련 다양한 이슈에 대해 관련 임원 및 부서장이 참여하여 정기적으로 논의하고 회사의 입장을 정립하는 협의체로서 기능합니다.

  •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의 운영은?

   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정기적으로 매월 1회 이상 운영하며,
    주요 협의내용에 대해서는 경영진에게 보고하고 있습니다.